서울시, 경력단절 및 새내기 사회복지사 취업역량 강화

0
19

□ 서울시가 경력단절 및 새내기 사회복지사의 실무역량을 강화시키는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.

○ 시는 저출산‧고령화가 심화되면서 복지수요는 나날이 늘어가지만 사회복지 전문인력은 부족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본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.

 

□ 서울시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하는 이번 교육은 5월 30일 1기 교육이 시작되며, 현재 8월에 시작하는 2기와 10월에 시작하는 3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. 수강생은 1‧2‧3기 합쳐 100명 규모로 선발한다.

○ 자세한 공고 내용 및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누리집(www.s-win.or.kr)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, 신청양식은 협의회 누리집의 서식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.

 

□ 수강대상은 졸업을 앞둔 예비 사회복지사 또는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회복지를 전공한 새내기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나 경제활동이 중단되어 재취업과 사회복귀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사회복지사이다.

 

□ 전문가 양성교육은 2개월 동안 총 50시간 동안 진행되며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▴프로그램 기획, 문서작성 ▴사례관리 교육 ▴재무회계 교육 ▴사회복지 현장 이해 등 이론과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.

 

□ 교육 종료 후에는 ‘사회복지사 치얼 업(Cheer Up) 원데이(1-DAY)’ 워크숍을 개최,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및 이미지 메이킹, 모의면접 교육 등을 통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, 모든 과정을 수료 후에는 사회복지 현장과 매칭하여 인턴쉽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.

 

□ 전 교육과정은 무료이며, 교육 과정을 마치게 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.

 

□ 김홍찬 서울시 복지정책과장은 “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사회복지사 및 새내기 사회복지사들에게 이번 현장 실무 전문가 양성교육이 취업을 위한 하나의 디딤돌이 될 수 있길 바란다.”라고 밝혔다.

 

□ 교육개요

ㅇ 신청기간: 상시 모집(, 100명 선착순)

ㅇ 교 육 명: 2025년 경력단절 및 새내기 사회복지사를 위한 전문가 양성교육

ㅇ 교육대상: 경력단절 사회복지사 및 새내기 사회복지사

*(경력단절) 사회복지사 자격을 보유하고 경제활동이 중단된 사람 중 재취업을 통해 사회복귀를 희망하는 사람

*(새내기) 졸업 예정자 또는 졸업 후 취업 예비 사회복지사

ㅇ 교육장소: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교육장 등

ㅇ 교육기간: 1(530~7) / 2(8~9) / 3(10~11)

ㅇ 교육시간: 각 회차별 2개월간 총 50시간

ㅇ 교육내용

– 재무회계 교육(이론 및 실습 중심)
– 직무활용 교육(프로그램 기획, 사회복지 글쓰기 등)
– 디지털 특화교육(챗GPT 활용, 엑셀 교육 등)
– 사례관리 교육
– 사회복지현장 이해 교육(특강)
-‘사회복지사 Cheer Up’워크숍(1일)

ㅇ 신청방법: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누리집(www.s-win.or.kr) 통해 신청

※ “누리집 → 복지정보 → 자료실→ 서식자료실”에서 신청서 파일 작성 후 메일 회신(hklee@s-win.kr)

교육비: 무료

ㅇ 기 타: 교육 수료증 모든 교육과정 이수 후 발급

ㅇ 신청문의: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문의 (02-2021-1774, 1730)

 

출처 : 서울시청

회신을 남겨주세요

Please enter your comment!
Please enter your name here